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네오위즈 인턴 코딩테스트 후기
    코딩테스트 후기 2020. 6. 19. 00:12

     

    🖖🖖🖖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알고리즘 3문제, SQL 3문제로 이루어져 있었다. 특이한 점은 c++이나 Python을 허용하지 않고 JAVA로만 테스트 응시가 가능하다는 점이었다. 프로그래머스 사이트를 통해 알고리즘 테스트가 진행되었다. 정해진 날 중 본인이 원하는 시간 내에 편한 시간에 문제를 풀면 된다. 

     

    문제풀이 시간은 300분(5시간)으로 굉장히 길었다. 아무래도 하나의 언어로 진행하다 보니 시간을 더 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였다. 사전 테스트 문제와 실제 문제 간의 난이도 차이는 확실하다. 문제를 유출하지 않기로 서명하였기 때문에 문제에 대한 정보는 이 이상 알려줄 수 없을 듯하다. 

     

    -백준 알고리즘의 DFS, BACK TRACKING, 구현등의 문제를 풀어보면 좋을 듯 싶다. 

    -SQL의 경우 DBMS를 공부한 사람이라면 풀 수 있을정도의 난이도로 나온다. 그다지 꼬아서 내는 문제는 없다. 다만 기본형태의 튜플이 아닌 다른 특수현 형태의 자료형의 쿼리문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 

     

     

    *총평 : 나의 얕은 알고리즘 실력을 느낄 수 있었다. 또한 원래 쓰지 않는 언어인 JAVA를 통해 구현하려다 보니 c++의 문법과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다. (이러한 점이 알고리즘을 구현하느데 있어 살짝 장애가 되기도 하였다.) 서류합격에 의의를 두고 열심히 풀었다는 것에 가치를 두겠다. 나의 총점은 450 /600이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Who.